소통공간 - 반려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.
 HOME   /   소통공간   /   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설 동물장묘시설의 설치 및 운영
작성일 :2020-03-21 14:21:19
작성자 :관리자
조회수 :219

제33조의2(공설 동물장묘시설의 설치·운영 등) ①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반려동물을 위한 장묘시설(이하 "공설 동물장묘시설"이라 한다)을 설치·운영할 수 있다. <개정 2020. 2. 11.>

② 국가는 제1항에 따라 공설 동물장묘시설을 설치·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는 예산의 범위에서 시설의 설치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수 있다.

[본조신설 2018. 12. 24.]
[시행일 : 2020. 8. 12.] 제33조의2제1항


동물보호법의 개정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반려동물을 위한 장묘시설(이하 "공설 동물장묘시설"이라 한다)을 설치·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전라북도 임실군도 올해 말에 완공예정인 반려동물지원센터내의 공공 동물장묘시설과 향후 조성할 반려동물 국민여가캠핑장, 반려동물 특화농공단지 등과 연계해 반려동물 관광자원 집적단지로 육성하여 지역일자리 창출과 관광수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하려는 방침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.

동물장묘시설은 무조건적으로 반대만 할 것이 아닌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, 불법매립으로 인한 환경오염 차단 등의 효과가 큰, 매우 필요한 시설입니다. 대기오염의 문제도 관련법과 기술 및 시설장비의 발전으로 과거와는 다른 상황입니다.

전북 임실군을 필두로 하여 많은 공설 동물장묘시설이 설치되어 반려인들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.